본문바로가기


[2016.03.15] 부천시 평생교육 관계자, “세종인문도시 명품여주” 벤치마킹

  •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3.15
    조회수
    1438
  • 부천시 평생교육 관계자, “세종인문도시 명품여주” 벤치마킹
    - 세종인문도시 및 평생학습도시 추진 등 우수사례 상호공유 -

     

    부천시 평생교육과 관계자 5명이 지난 14일 여주시(시장 원경희) 평생학습센터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부천시에서 세종인문도시와 접목한 여주시의 지역학 및 세종학 운영에 따른 지역사회 연계 분야 및 우수사례를 시정에 접목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여주시 평생교육의 비전인 「세종과 함께 걷는 뿌리 깊은 평생학습도시, 여주」의 추진현황과 더불어 시민, 사회단체 그리고 대학이 함께하는 민․관․학 연계사례 등을 집중 벤치마킹했다.


    이현숙 평생학습센터소장은 여주시 일반현황 및 세종인문도시와 연계된 평생학습도시 조성 현황 설명에 이어, “세종인문도시 명품여주는 도시 곳곳에 세종의 향기와 정신이 배어 있고 시민 모두가 서로 배려하고 감사하며 즐거운 마음으로 일하고 생활할 수 있는 사람이 중심인 도시”라며 “이제는 세종인문도시 여주로서의 면모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지역학 등 역사인문 자원을 토대로 평생학습 관점에서 시민의 자아실현을 통한 행복증진에 더욱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자리에는 특별히 세종집현전 조성문 대표가 자리를 함께하여 세종과 여주역사 그리고 세종인문도시 명품여주 민․관․학 연계협력 추진사항 등의 설명으로 벤치마킹의 의미를 더해줬다.


    염문섭 부천시 평생교육기획팀장은 “부천시는 2002년도에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선진도시로서 다양한 시민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면서 여주시와 평생학습도시 조성 등 평생교육 발전을 위한 자료공유 등 상호협력을 지속적으로 유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대왕이 영면해 계신 여주시는 세종대왕의 애민․창조정신을 근간으로 한 ‘세종인문도시’로서 여주만의 독창적 색깔로 타 지자체와 차별화된 ‘명품여주’를 구현하고 있으며, 여주시 발전의 새로운 패러다임인 세종인문 콘텐츠와 평생교육 연계사례에 대한 자치단체의 문의와 벤치마킹이 이어지고 있다.

     

     담당 : 평생학습팀 이정혜 ☎031-887-3324

     

     

상호 : 여주시평생학습센터
주소 : 경기도 여주시 신륵사길 6-6 (천송동)
대표자 : 이충우 / 사업자번호 : 126-83-02017

평생학습팀 : 전화 031-887-3322~26 / 팩스 : 031-887-3298

COPYRIGHT©YEOJU 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