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2016.11.10] 여주시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11.10
    조회수
    1469
  • 여주시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11월 10일, 썬밸리호텔에서 워크숍을 통한 세종인문도시 명품여주의 비전습득과 세종리더십 체득 -

     

    여주시(시장 원경희)는 썬밸리호텔(여주시 연양동 소재)에서 주민자치위원 27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여주시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원경희 여주시장과 이환설 여주시의회의장, 전상직 한국주민자치중앙회 회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으며, 다양한 강의와 주민자치위원간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통하여 지역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세종인문도시 명품여주의 실현과 주민자치 리더십을 체득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원경희 여주시장은 축사를 통해“여주시를 위해 헌신과 봉사를 아끼지 않는 주민자치위원들께 감사함을 전하며 진심어린 애민, 합리적인 의사결정, 소통과 관용을 갖고 나라를 이끌었던 세종대왕의 정신을 본받아 시민이 행복한 사람중심의 도시 명품여주를 만들어 갈 것이며, 그 중심에 주민자치위원이 함께 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능서면 주민자치센터 퓨전사물난타 동아리 새미들레와 아마빌레 스트링스 앙상블의 축하공연에 이어 원경희 여주시장의‘주민자치로 세종인문도시 실현하다’라는 주제의 특강과 아주대학교 최운실 교수의‘세상을 바꾸는 힘, 주민자치’주제강의로 오전 워크숍 과정이 끝났으며, 오후에는 경기도립국악단 박진하 상임단원의‘우리가락과 함께하는 건강한 삶’이란 주제로 교양강의가 이어지는 등 12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들간 소통과 화합의 자리로 워크숍 행사를 마무리하였다.

     

    또한, 이번 행사를 주관한 김관수 여주시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장은 생업에 종사하면서 바쁜 시간을 쪼개어 주민자치위원 워크숍에 열정적으로 함께해준 각 읍면동 주민자치위원장과 위원께 감사를 표하며, 여주시 주민자치의 발전을 위해 더 큰 열정으로 헌신봉사 하겠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여주시 주민자치가 주민관치에서 주민자치로 한 단계 더 발전하고 변모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더 좋은 프로그램과 사업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 : 평생학습팀 이용철 ☎031-887-3323

     

     

     

     

     

     

     

상호 : 여주시평생학습센터
주소 : 경기도 여주시 신륵사길 6-6 (천송동)
대표자 : 이충우 / 사업자번호 : 126-83-02017

평생학습팀 : 전화 031-887-3322~26 / 팩스 : 031-887-3298

COPYRIGHT©YEOJU 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