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2015.01.23] 여주시평생학습센터, “시민감동” 실현을 위한 친절교육 실시

  •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01.23
    조회수
    982
  • 여주시평생학습센터, “시민감동” 실현을 위한 친절교육 실시

    - “마음엔 친절, 얼굴엔 미소, 시민은 감동!” -

     

    여주시(시장 원경희) 평생학습센터에서는 지난 21일~22일 이틀간 전 직원 40명을 대상으로 시민감동을 실현하기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하였다.

     

    평생학습센터는 도서관과 여성회관 등 민원응대가 많은 업무의 특성을 가지고 있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마인드 함양과 현장에서 민원인을 대하는 태도, 전화응대 멘트 시연 등 실질적인 교육도 병행 실시하였다.

     

    특히, 2014년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친절도 조사에서 전화와 방문 모니터링 진단결과 나타난 개선대상 항목에 대해 집중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친절을 통해 여주시 시정방침인 “시민감동”을 실현하고자 추진하였다.

     

    평생학습센터 이현숙 소장은 “친절은 상대방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의 표현이며, 친절한 마음과 미소 띤 얼굴로 내가 먼저 인사하고,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시민감동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앞으로 평생학습센터에서는 ‘1부서 1친절운동’에 직원 모두의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참여를 위해 ‘친절 슬로건’을 공모하고, 주기적인 교육도 실시하여 직원들의 친절마인드를 강화함으로써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갈 방침이다.

     

    담당 : 평생학습팀 오은영 ☎031-887-3323

     

상호 : 여주시평생학습센터
주소 : 경기도 여주시 신륵사길 6-6 (천송동)
대표자 : 이충우 / 사업자번호 : 126-83-02017

평생학습팀 : 전화 031-887-3322~26 / 팩스 : 031-887-3298

COPYRIGHT©YEOJU 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