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2015.10.19] 여주시, 제3회 평생학습 주민자치 축제 성료

  •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10.19
    조회수
    1379
  • 여주시, 제3회 평생학습 주민자치 축제 성료

    - “문맹인 없는 도시 선포식” 으로 명품 평생학습도시 의미 부여 -

     

    여주시(시장 원경희)는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여주시평생학습센터 여성회관 일원에서 개최한 ‘제3회 여주시 평생학습 주민자치 축제’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세종과 더불어 학습하는 명품여주’ 라는 주제아래 단풍과 국화가 어우러져 가을정취로 물든 축제장에서 어린이집부터 노인복지회관에 이르기까지 평생학습 56개 기관·단체의 107개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시민 8,000여명이 방문해 전시관람·체험활동·동아리 발표회, 전래놀이, 독서문화 진흥 등 다양한 행사내용을 즐기며 유익한 축제의 한마당을 만끽했다.

     

    이번 축제는 평생학습센터 소속의 도서관과 여성회관,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등 평생학습 기관․단체․학교․동아리의 갈고 닦은 학습 성과를 발표해 즐거움을 시민과 함께 나누며 정보를 공유하는 것을 목적으로 추진했다.

     

    개막 축하공연에는 “꿈・희망・미래 창명 학생오케스트라” 공연을 시작으로 평생교육 유공자 및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시상식, 문맹인 없는 도시 선포식에 이어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원경희 여주시장은 축사를 통해 “세 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축제는 지난해와 달리, 주민 스스로 배우고 즐기며 학습하는 주민자치를 위해 ‘평생학습 주민자치 축제’로 거듭나서 시민 여러분께 다가왔다.”면서 “평생학습 주민자치 축제가 열리기까지 각자의 자리에서 학습에 정진하여 아름다운 결실을 이루신 참여자 여러분의 열정과 노고에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또한 “오늘 ‘문맹인 없는 도시 선포’를 기점으로 시민이 행복한 도시, 세종과 함께 학습하는 명품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동아리발표회에서는 악기연주, 풍물, 난타, 댄스, 밴드공연 등 시민들이 평소 틈틈이 익혔던 평생학습의 결과를 발표해 시민들의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으며, 인형극 공연·마술공연·사진전·성인문해교육 시화전 등 부대행사와 시민이 참여하는 꿈나무 벼룩시장, 책교환장터, 시민상상 벽화 쌓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행사기간 내내 이어지며 가을의 정취와 함께 학습의 즐거움을 나눴다.

     

    시 관계자는 “평생학습축제는 모든 시민이 주인공이며, 먼저 배운 시민이 학습의 결과를 발표하고 정보를 제공하여 전시민이 학습에 참여하는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시키는 기회로 만들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담당 : 평생학습팀 이정혜 ☎031-887-3324

     

     

상호 : 여주시평생학습센터
주소 : 경기도 여주시 신륵사길 6-6 (천송동)
대표자 : 이충우 / 사업자번호 : 126-83-02017

평생학습팀 : 전화 031-887-3322~26 / 팩스 : 031-887-3298

COPYRIGHT©YEOJU 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