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2016.06.23] 여주시, '우리동네 학습공간' 지정 및 현판식 가져

  •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6.23
    조회수
    1454
  • 여주시, '우리동네 학습공간' 지정 및 현판식 가져

    - 여주 방방곡곡 평생학습터 조성에 주력 -

     

    여주시(시장 원경희) 평생학습센터에서는 2015년부터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과 연계해 '우리동네 학습공간'을 지정, 운영하고 있다.

     

    ‘우리동네 학습공간’이란 지역주민에게 친근한 우리동네 시설(카페, 미술관, 음식점 등)을 활용하여 함께 배우고 나눔을 실천하는 지역 평생학습 커뮤니티 공간으로, 생활 속에서 지역과 소통하고 호흡하는 ‘신개념 마을 사랑방’으로 자리 잡고 있다.

     

    ‘우리동네 학습공간’은 낮 시간대 이용객이 뜸한 공간을 활용해 평생교육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사업주와 지역주민을 연결하고 직접 가게에서 관련강좌를 개설하여 단순한 공간 제공이 아닌 학습의 제공 기능까지도 병행하기도 한다.

    또한 사업주의 입장에서는 유휴공간을 제공하며 고객을 확보할 수 있고, 수강생들은 마음 놓고 교육 받을 수 있는 공간을 얻게 되니 생활 밀착형 평생학습 구현과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셈이다.

     

    현재 여주시에는 ‘늘푸른자연학교 작은도서관’, ‘꼬망스 카페 클로젯’, ‘춤추는 쏘잉’ 등 10개의 우리동네 학습공간이 지정 운영되고 있으며 이들 학습공간은 시설 주 개방시간에 따라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시는 향후 현재의 동네 학습공간 10곳을 50곳으로 늘려 시민이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 여주 방방곡곡 평생학습터 조성에 주력할 계획이다.

     

    원경희 여주시장은 "우리동네 학습공간을 통해 행복향기 가득한 평생학습이 여주 전역 곳곳에 퍼질 수 있도록 지정과 홍보에 주력하는 한편, 학습나눔매니저를 통한 교육기부활동이 활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학습공간 이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 홈페이지 또는 경기도평생학습포털(학습모아길-우리동네 학습공간)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 : 평생학습팀 이정혜 ☎031-887-3324

     

     

     

     

상호 : 여주시평생학습센터
주소 : 경기도 여주시 신륵사길 6-6 (천송동)
대표자 : 이충우 / 사업자번호 : 126-83-02017

평생학습팀 : 전화 031-887-3322~26 / 팩스 : 031-887-3298

COPYRIGHT©YEOJU 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