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2016.08.18] 경산시 평생교육 관계자, “세종인문도시 명품여주” 벤치마킹

  •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8.18
    조회수
    1359
  • 경산시 평생교육 관계자, “세종인문도시 명품여주” 벤치마킹

    -세종인문도시와 접목한 지역학 및 평생학습추진 등 우수사례 상호공유 -

     

    경산시 평생교육과 관계자 5명이 지난 18일 여주시(시장 원경희) 평생학습센터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경산시에서 세종인문도시와 접목한 여주시의 지역학 및 세종학 운영에 따른 지역사회 연계 분야 및 우수사례를 시정과 경산학 발전에 접목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여주시 평생교육의 비전인 「세종과 함께 걷는 뿌리 깊은 평생학습도시, 여주」의 추진현황과 더불어 시민, 사회단체 그리고 대학이 함께하는 민․관․학 연계사례 등을 집중 벤치마킹했다.

     

    이 자리에는 특별히 여주대학교 세종리더십연구소장인 박현모 교수가 자리를 함께하여 세종과 여주역사 그리고 세종인문도시 명품여주 민․관․학 연계협력 추진사항 등의 설명으로 벤치마킹의 의미를 더해줬다.

     

    간경숙 평생학습센터소장은 여주시 일반현황 및 세종인문도시와 연계된 평생학습도시 추진 설명에 이어, “세종인문도시 명품여주는 도시 곳곳에 세종의 향기와 정신이 배어 있고 시민 모두가 서로 배려하고 감사하며 즐거운 마음으로 일하고 생활할 수 있는 사람이 중심인 도시”라며 “이제는 세종인문도시 여주로서의 면모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지역학 등 역사인문 자원을 토대로 평생학습 관점에서 시민이 행복한 명품여주를 만드는데 더욱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희건 경산시 평생학습과장은 “경산시는 12개 대학교를 비롯한 40개 평생학습기관·단체와의 긴밀한 네트워크구축 등 평생학습 인프라를 바탕으로 2007년도에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선진도시로서 다양한 시민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면서 여주시와 평생교육 발전을 위한 자료공유 등 상호협력을 지속적으로 유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주시는 세종대왕이 펼치신 애민·창조정신을 세종인문전략으로 승화시켜 행정 전반에 적극 도입하고, ‘세종인문도시’로서 여주만의 독창적 색깔로 타 지자체와 차별화된 ‘명품여주’를 구현하고 있어, 세종인문 콘텐츠와 평생교육 연계사례에 대한 문의와 벤치마킹이 이어지고 있다.

     

    담당 : 평생학습팀 이정혜 ☎031-887-3324

     

     

     

상호 : 여주시평생학습센터
주소 : 경기도 여주시 신륵사길 6-6 (천송동)
대표자 : 이충우 / 사업자번호 : 126-83-02017

평생학습팀 : 전화 031-887-3322~26 / 팩스 : 031-887-3298

COPYRIGHT©YEOJU 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