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2016.09.26] 여주시, 『제5회 대한민국 평생학습 박람회』 참가

  •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9.26
    조회수
    1518
  • 여주시, 『제5회 대한민국 평생학습 박람회』 참가

    - 세종대왕과 함께 걷는 뿌리 깊은 평생학습도시 여주, 우수사례 홍보-

     

    여주시(시장 원경희)평생학습센터는 평생학습 우수사례를 홍보하고 전국 시도 및 평생학습도시, 평생학습기관 등 유관기관 간 학습 네트워크 구축과 협력증진을 위하여 경남거창에서 개최된 제5회 대한민국 평생학습 박람회(2016.9.22~25)에 참가하여 홍보체험관을 운영하였다.

     

    이번 박람회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경상남도, 경상남도교육청,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거창군 공동주관으로 평생학습 관련 기관과 국민이 함께하는 평생학습 공유의 장으로서 기관 및 학습자의 평생학습 결과물 전시, 우수사례 발표 등을 통해 국민의 평생학습 참여 동기부여 및 국가 평생학습 문화진흥을 위해 개최되었으며, 『배움으로 즐기는 100세 시대의 행복』을 주제로 전국 136개 평생학습도시와 평생교육기관 및 단체, 평생학습동아리가 참여했다.

     

    여주시는 평생교육 체험∙홍보관을 설치하여 『세종대왕과 함께 걷는 뿌리 깊은 평생학습도시, 여주!』를 주제로 여주시 평생교육 안내자료를 비치하고 평생학습 우수사례 홍보와 기념품을 배부하였다.

     

    평생학습 체험프로그램으로는 『나는 미래의 세종대왕!』을 주제로 체험관 운영강사를 통해 세종대왕의 이야기를 듣고, 세종시대의 우수한 과학기술과 세종대왕의 애민정신을 배울 수 있는 앙부일구(해시계), 측우기와 측우대, 자격루(물시계)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160여명이 참여하였다.

     

    여주시는 여주만의 고유한 평생학습 정체성을 표출하기 위해 세종대왕과 연계된 비전을 설정하고 그 의미를 잘 살렸다는 평가와 함께 특성화된 평생교육 체험프로그램으로 박람회 관계자와 참가자로부터 큰 인기를 얻었다.

     

    간경숙 평생학습센터소장은 “여주의 시민평생학습 진흥을 도모하고, 시민이 행복한 도시, 세종대왕과 함께 학습하는 명품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담당 : 평생학습팀 이정혜 ☎031-887-3324

     

     

     

     

     

     

     

     

     

     

     

     

     

     

     

     

상호 : 여주시평생학습센터
주소 : 경기도 여주시 신륵사길 6-6 (천송동)
대표자 : 이충우 / 사업자번호 : 126-83-02017

평생학습팀 : 전화 031-887-3322~26 / 팩스 : 031-887-3298

COPYRIGHT©YEOJU 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