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2.01] 여주시, 평생교육 중장기발전계획 수립 최종보고회 개최
여주시, 평생교육 중장기발전계획 수립 최종보고회 개최
- ‘세종과 함께 걷는 뿌리 깊은 평생학습도시 여주’ 비전 도출 -
여주시(시장 원경희)평생학습센터는 지난 30일 여주시평생교육협의회 및 실무협의회 위원 그리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관계자와 함께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여주시는 올해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의 시·군 평생교육 중장기발전계획 수립 지원 컨설팅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시 예산을 들이지 않고 중장기발전계획을 수립 하였으며, 지난 5월 28일 착수보고회를 갖은 이후, 6개월 동안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과 다양하고 지속적인 실무협의를 진행해왔다.
그동안 시민과 공무원에 대한 평생학습 실태조사, 평생교육 실무위원을 대상으로 비전수립 워크숍과 자문회의를 거치는 등 폭넓은 의견수렴도 실시하였으며, ‘세종과 더불어 배우고 즐기고 나누며 학습’하는 것이 여주시 평생학습 미래에 대한 해답이 될 수 있다는 현장전문가들의 자문도 받았다.
원경희 시장은 “세종인문도시 명품 여주는 도시 곳곳에 세종의 향기와 정신이 배어 있고 시민 모두가 서로 배려하고 감사하며 즐거운 마음으로 일하고 생활할 수 있는 사람이 중심인 도시”라며 “이제는 세종인문도시 여주로서의 면모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역사인문 자원을 토대로 평생학습 관점에서 시민의 자아실현을 통한 행복증진에 더욱 힘을 쏟을 것이며, 최종보고회에 이르기까지 아낌없는 의견을 주신 위원님들과 특히, 컨설팅에 열정을 쏟아주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컨설팅을 총괄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원장 이성)은“여주시는 세종대왕의 숨결이 살아 있는 세종의 도시”라며, “지역평생교육 관계자 및 교육관련 정책사업을 추진하는 유관부서 관계자와 함께 평생교육에 대한 종합적인 논의를 거친 결과, ‘세종과 함께 걷는 뿌리 깊은 평생학습도시 여주’라는 비전을 얻었고, 여주시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의 방향성이 도출되었다.”고 밝혔다.
평생교육 중장기발전계획은 향후 5개년 간 해당 시·군의 지역적 상황에 맞는 평생교육 전략과제를 도출하고 실행에 옮기는 것으로 정책의 효과성을 높이고 세종인문도시 여주의 체계적인 평생학습정책 추진을 통한 평생학습 생활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담당 : 평생학습팀 이정혜 ☎031-887-3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