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평생학습도시 선언문

  1. HOME
  2. 평생학습도시 여주
  3. 평생학습도시 선언문

평생학습도시 선언문

세종대왕을 모시고 있는 대한민국 여주시는

세종대왕의 창의정신과 애민정신을 본받아 시민 스스로 만들어가는 창조적 학습문화 조성과 평생학습 역량을 강화하며 배움과 나눔을 실현하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다음과 같이 평생학습도시를 선언한다.

우리는

평생학습으로 자아실현과 세대를 이어 살아나갈 아름답고 풍요로운 지역과 삶을 위해 평생 배우고 익히며 서로 나누고 협력하는 학습도시를 만든다.

여주시민은

평생학습을 즐기고 사랑함으로써 자신에게는 행복한 삶의 질 향상을, 이웃에게는 더불어 사는 공동체의식 함양을, 지역사회에서는 성숙한 시민의식을 발휘함으로써 21세기 지식정보화 사회를 주도해 나간다.

여주시는

수요자 중심의 학습체계를 구축하여 다양하고 유기적인 학습활동이 이루어지도록 지원하고 평생학습기관과 단체, 주민간의 신뢰와 소통으로 시민 모두가 꿈을 찾고 실현해 나가는 학습도시를 조성한다.

여주시민과 여주시는

세종대왕의 인품·철학·가치가 살아 숨 쉬는 여주, 일터와 삶터에서도 평생학습으로 행복한 학습도시를 만들어 가는데 함께 노력한다.

우리 모두는

시민이 행복한 사람중심의 학습문화 조성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는, 세종대왕과 함께 걷는 뿌리 깊은 여주시를 「평생학습도시」로 선언한다.

상호 : 여주시평생학습센터
주소 : 경기도 여주시 신륵사길 6-6 (천송동)
대표자 : 이충우 / 사업자번호 : 126-83-02017

평생학습팀 : 전화 031-887-3322~26 / 팩스 : 031-887-3298

COPYRIGHT©YEOJU 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