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평생교육과

평생교육과
직 위(직 급) 성 명 분 장 사 무 행정전화
평생교육
과장
장지순
  • 평생교육과 업무총괄
3400

평생학습팀

평생학습팀
직 위(직 급) 성 명 분 장 사 무 행정전화
평생학습
팀 장
남정호
  • 평생학습팀 업무 총괄
  • 평생교육프로그램 기획
  • 평생교육(장애인)협의회 운영
  • 평생교육사 실습업무
  • 미디어영상실 기획 운영
  • 평생교육진흥조례 제·개정
3321
행정6급 김은정
  • 과 회계
  • 성인문해 교육 지원사업
  • 세종검정고시반 기획 및 운영
3326
행정7급 이재택
  • 과 서무, 비문관리, 차량관리
  • 평생교육 운영 체제(평생학습포털) 기획 및 구축
  • 평생교육 통계
  • 방통대 지원 및 운영
  • 평생학습센터 강의실 대관 관리
  • 평생학습팀 업무 행정지원
3325
행정8급 조은지
  • 우수 평생학습 프로그램 지원사업
  • 평생학습동아리 육성지원 및 네트워크 구축
    • 우수학습동아리 육성(동아리등록제 운영) 발굴 및 지원사업
    • 배달강좌 사업 운영
  • 우리동네 학습공간 사업 운영
  •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 인성교육 지원사업
3323
일반임기제
행정7급
(평생교육사)
손경
  • 평생교육진흥정책 연간 종합계획 수립
  • 평생학습 축제 (박람회) 기획 및 운영
  • 특화 평생교육 기획 개발 및 공모사업추진(시민제안, 지역특화)
  • 평생학습도시 조성 사업(재지정평가)
  • 기관 네크워크 및 대학연계사업 운영
  • 평생교육 실무협의회 운영
  • 기타 평생교육 관련 업무 전반
3324
행정9급 류근원
  • 평생학습 주민 홍보 (밴드, 유튜브 관리)
  •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운영 및 관리
  • 미디어영상실 관리
  • 평생학습 소식지(추진성과집) 발간
  • 평생학습자원 DB연계 및 현황관리
3373
공무직 최유진
  • 평생학습 정규과정 프로그램 기획 운영
    • 평생학습 교육상담 및 강의운영관리
    • 강사 및 수강생 관리,
  • 어린이 놀이방 운영 및 관리
3322

교육협력팀

교육협력팀
직 위(직 급) 성 명 분 장 사 무 행정전화
교육협력
팀 장
이미림
  • 교육협력 업무 총괄
  • 진로·진학 지원 업무 총괄
  • 인재육성장학재단 업무대행
2581
행정7급 최선철
  • 학교복합시설 건립
  • 명문학교 육성지원(공약)
  • 교육협력사업
    (청소년같이한마당, 정보화기재, 수시사업)
  • 학교용지부담금
2584
행정7급 임주선
  • 여주혁신교육지구(미래교육협력지구)사업
  • 교육협력사업(통학버스, 유치원방과후과정)
  • 학교환경개선(대응지원)사업
  • 여주시 초등학생 입학축하금
2582
행정9급 이명준
  • 인재육성장학재단 업무대행
  • 교육복지사업(급식, 교복)
2583
시간선택제
임기제 나급
(진로진학
상담센터장)
박향빈
  • 청소년 진로교육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 지역사회 협력체계 구축 및 협력기관 발굴
  • 진로진학 MOU체결 및 연계사업 운영
2563
공업7급 박은주
  • 진로진학프로그램 운영 지원
  • 진로진학상담센터 예산 및 회계 운용
  • 센터 운영 관련 행정사항
2564

교육시설팀

교육시설팀
직 위(직 급) 성 명 분 장 사 무 행정전화
교육시설
팀 장
조정은
  • 교육시설팀 업무 종합 관리·감독
  • 교육시설 조성 및 시설 관리 총괄
  • 도서관 건립 총괄
3591
공업6급 손창복
  • 여성회관 시설 유지관리
  • 여성회관 대관 및 시설운영
  • 도서관 건립(기계,소방)
  • 교육시설 개보수(기계,소방)
3592
시설7급 이지현
  • 도서관 건립(건축,전기)
  • 흥천도서관 신축
  • 여성회관 근로자 관리
  • 교육시설 개보수(건축,전기) 및 유지관리
3595
시설8급 이찬영
  • 도서관 건립(건축,전기)
  • 세종도서관 리모델링
  • 교육시설 내진보강
  • 교육시설 개보수(건축,전기)
  • 여성회관 근로자 관리
3593
공무직
(청사관리)
박효덕
  • 청사 환경 미화
3595

여주도서관팀

여주도서관팀
직 위(직 급) 성 명 분 장 사 무 행정전화
여 주
도서관
팀 장
손상연
  • 여주도서관, 대신도서관, 북내작은도서관 총괄 운영
  • 시립도서관 정책 수립
  • 도서관 확충 계획 수립 및 추진
3301
사서6급 오은영
  • 시립도서관 수서 및 자료관리 총괄
  • 시립도서관 회원 및 열람 정책 총괄
  • 신축도서관 개관업무
  • 도서관 재개관 업무지원
3315
전산7급 이주석
  • 도서관 정보시스템 운영
  • 도서관 자동화 및 특성화기기 운영
  • 홈페이지 관리(평생교육과, 도서관)
  • 디지털채움터 운영 및 관리
  • CCTV 유지 관리
  • 신축도서관 정보화시스템 구축
3312
사서7급 이용철
  • 공공도서관 평가 관리
  • 도서관발전 종합계획 및 독서문화진흥 시행계획
  • 도서관 연간 운영계획 수립
  • 여주시립도서관 신규사업 발굴
  • 여주도서관 고백(고전문학 백권읽기) 프로젝트
  • 매일 챙겨읽는 북타민 프로그램 운영
  • 도서관 축제
  • 주요 보고자료 취합 및 작성
  • 시립도서관 운영현황 관리
  • 신축도서관 개관 업무 추진(개관식, 물품 구입 등)
  • 도서관운영위원회 운영
  • 책두레 자료 수송
3302
사서7급 홍가혜
  • 북스타트 사업
  • 내 아이 인생성공 천 책 프로젝트 사업
  • 북큐레이션 총괄 기획
  • 도서관학교 운영
  • 다문화서비스 사업
  • 도서관 홍보
  • 타기관 협업
3310
사서7급 박상미
  • [대신] 꿈자람터(어린이자료실) 운영
    • 열람 및 자료 관리, 테마도서 컬렉션 운영
    • 희망도서, 신간도서 수서 및 구입, 서지데이터 검수
  • [대신] 도서관 통계, 운영일지 관리
  • [대신] 연속간행물 수서 및 구입
  • [대신] 연체자 및 연체자료 관리
  • [대신] 인력관리(공무직, 기간제, 공공근로 등)
  • 초등학생 독서능력 향상 프로젝트 사업
  • 북큐레이션
3362
사서8급 윤태호
  • 시립도서관 장서개발계획, 자료확충 계획 수립 및 추진
  • 여주도서관 자료 관리
  • 전자도서, 오디오북, 다문화도서 등 수서 및 구입
  • 도서관통계, 운영일지 관리
  • 기증자료 관리
  • 순회문고 및 스마트도서관 운영
  • 문화동 무대장치 및 음향장비 운영 지원 등
  • 여강홀 행사지원
3303
사서8급 유지안
  • 여주시 독서마라톤 운영
  • 시립도서관 도서관주간 행사/독서의 달 행사 기획, 총괄
  • 시설관리(교육시설팀 업무 외), 방역관리
  • 독서동아리 운영 관리
  • 경기도 독서동아리 리더양성 교육 운영
  • CDRS(협력형 온라인 지식정보 서비스) 운영
  • 주간업무 보고자료 작성
  • 대관 및 행사 지원
  • 책두레 자료 수송
  • 타부서 업무협조 등
  • 이용자만족도 조사
3309
사서8급 홍정재
  • [대신] 인력관리(공무직, 기간제, 공공근로 등)
  • [대신] 시설 관리, 공공요금 지출
  • [대신] 도서관리시스템, 자동화기기 및 DID 관리
  • [대신] 꿈자람터(어린이자료실) 운영 지원
  • [대신] 독서문화프로그램 기획, 운영 지원
3364
사서9급 박채림
  • 여주시립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총괄
  • 여주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 독서·문화프로그램 강사 모집
  • 행복여주 인문학 특강
  • 여주시립도서관 소식지 제작 등 홍보물 제작
  • 북큐레이션 운영
  • 도서관학교 운영지원, 실버북멘토 운영
  • 자원봉사 관리
3293
사서9급 주미경
  • [대신] 독서문화프로그램 기획, 운영
  • [대신] 도서관 견학 및 동아리 운영
  • [대신] 타기관 협업 추진
  • [대신] 도서관리시스템, 자동화기기 및 DID 관리
  • [대신] 시설 관리, 공공요금 지출
3361
행정9급 이세원
  • 인력관리(공무직, 기간제, 공공근로, 사회복무요원)
  • 개관연장지원사업 운영
  • 서무업무
  • 공공요금 지출
  • 시설사용수익허가(매점, 북카페)
  • 대관 및 행사 지원
3305
시간선택제
임기제 다급
최아정
  • 경로당으로 찾아가는 도서관 서비스
  • 경기은빛독서나눔이 사업
  •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지원 프로그램
  • 공공도서관 진로독서프로그램 지원사업 등 보조사업
  •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
3308
시간선택제
임기제 라급
이선경
  • 북내작은도서관 운영 및 관리
    • 자료 관리, 이용자관리
    • 자료 수서(정기, 희망, 신간도서, 정기간행물 등) 및 구입
    • 독서·문화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 도서관주간 행사 / 독서의 달 행사 운영
    • 동아리 운영 / 운영일지 관리
    • 연체자 및 연체 자료 관리
  • 자원봉사 관리
3317
청원경찰 김정희
  • 대신도서관 청사 방호
3363
공무직
(사서)
문정희
  • 시립도서관 일반자료 수서 및 구입
  • 여주도서관 서지 전산 DB 구축 및 관리
  • 배움터 운영 지원
  • 책두레 자료 수송
3314
공무직
(사서)
이영희
  • 채움터 운영
    • 자료 관리 / 이용자 관리
    • 희망 자료 및 신간 자료 수서 및 구입, marc 데이터 검사
    • 테마도서 컬렉션 운영 등
  • 북큐레이션
  • 찾아가는 도서대출 서비스 운영
    • 책바다, 책두레, 읍면사무소 대출 서비스
  • 책두레 자료 수송
  • 정기간행물 구입관리
3307
공무직
(사서)
하갑남
  • 시립도서관 어린이자료 수서(정기차수)
  • 여주도서관 서지 전산 DB 구축 및 관리
  • 배움터 운영 지원
  • 신문 관리
  • 책두레 자료 수송
3313
공무직
(사서)
원희정
  • 여주도서관 배움터 운영 관리
  • 찾아가는 도서 대출
3306
공무직
(사서)
정석영
  • [대신] 꿈이룸터(종합자료실) 운영
    • 열람 및 자료 관리, 테마도서 컬렉션 운영
    • 희망도서, 신간도서 수서
    • 정기구입도서 검수 및 MARC데이터 검수
  • [대신] 상호대차 및 찾아가는 도서대출 서비스 운영
  • [대신] 연체자료 관리
  • [대신] 기증자료 관리
  • 북큐레이션
3366
공무직
(개관연장)
김미영
  • [대신] 꿈이룸터 자료 대출/반납/서가정리/이용자 관리 등
3365
공무직
(개관연장)
채영희
  • 채움터 자료 대출 / 반납 / 서가정리 / 이용자 관리
  • 책두레 자료 선별
  • 연체자료 관리 등
3307
공무직
(개관연장)
조혜정
  • 배움터 자료 대출 / 반납 / 서가정리 / 이용자 관리
  • 책두레 자료 선별
  • 연체자료 관리 등
3306
공무직
(개관연장)
임창숙
  • [대신] 꿈자람터 자료 대출 / 반납 / 서가정리 / 이용자 관리 등
3365
공무직
(청사관리)
손동훈
  • 시설 관리 및 청사 환경 미화
3300
공무직
(청사관리 및 자료실
운영)
이광우
  • [북내] 시설 관리 및 청사 환경 미화
  • [북내] 대출 / 반납 / 서가정리 / 이용자 관리
  • [북내] 자료 관리(장비작업 등)
  • [북내] 찾아가는 도서대출 서비스 운영
    • 책바다, 책두레, 읍면사무소 대출 서비스
3317

세종도서관팀

세종도서관팀
직 위(직 급) 성 명 분 장 사 무 행정전화
세 종
도서관
팀 장
김문수
  • 세종도서관팀 총괄 및 종합운영계획 수립(세종, 점동, 여주기적, 산북, 금사)
  • 세종도서관 소방안전관리
  • 관내 상호대차 운영 지원(책두레 운송)
2851
행정7급 곽용희 [세종도서관팀 총괄]
  • 인력관리(임기제, 공무직, 기간제)
  • 공유재산 관리, 공공요금 지출
  • 시설관리 용역 계약 및 용역비 지출
  • [세종] 기타인력 관리
  • [세종] 예산관리, 시설 관리물품 구입
  • [세종] 시설 대관
2852
기계운영6급 박덕균 [세종도서관팀 총괄]
  • 시설 안전관리
  • 각종 안전교육, 훈련 대응 총괄
  • 시설 유지관리보수
2855
사서7급 이준택
  • 세종도서관 리모델링 재개관 업무 추진(장서)
  • 공공도서관 평가 관리, 이용자만족도조사
  • 세종도서관팀 중장기계획 수립 추진
  • 도서관 자동화기기 운영관리
  • 도서관 회원 관리
  • 디지털자료실 운영
  • 온라인자료 서비스 관리(구독형 자료, 원문서비스)
  • 유명작가초청 특강, 각종 공모사업 추진
  • 대외협력, 기타 대민서비스 개발
2853
사서7급 이유리
  • 세종도서관 리모델링 재개관 업무 추진(물품)
  • 종합자료실 운영
  • 자료확충 및 관리 총괄
  • 도서관주간, 독서의달, 축제 등 행사 기획 운영
  • 특화프로그램 추진
  • 도서관 일반통계
2856
사서7급 최지원
  • 세종도서관 리모델링 재개관 업무 추진(기타)
  • 정기강좌(상하반기 / 방학 특강)
  • 동아리 운영, 자원봉사 관리
  • 도서관 견학프로그램 운영
  • 도서관 안내 및 홍보
  • 사립작은도서관 관리
2857
공무직
(사서)
김현주
  • [점동] 2층 꿈자람터 운영관리
  • [점동] 북큐레이션 운영
  • [점동] 신간희망도서 수서, 서지데이터 관리
  • [점동] 연속간행물 관리 지원
  • [세종] 아동자료실 운영 및 자료 확충
  • [세종] 상호대차 운영
  • [세종] 연체자관리
3328
공무직
(개관연장)
양수용
  • [주암분교] 시설관리
  • [주암분교] 장서보관실 장서관리
  • 디지털자료실 개관연장
  • 열람실 운영 관리
  • 사물함 운영 관리
2859
공무직
(개관연장)
유재신
  • [주암분교] 장서보관실 장서관리
  • 종합자료실 개관연장
  • 책두레 업무, 자료 보수 및 장비 작업
  • 연체자료 관리 지원
2859
사서7급 남기홍
  • [점동] 도서관 소방 및 시설물 유지관리
  • [점동] 시설대관, DID 운영
  • [점동] 3층 꿈이룸터 운영관리 총괄
  • [점동] 자료 확충 및 관리 총괄(구입기증, 간행물)
  • [점동] 찾아가는 도서대출 서비스 운영
  • [점동] 통계, 연체자 관리
3332
사서8급 박소희
  • [점동] 2층 꿈자람터 운영관리 총괄
  • [점동] 독서문화프로그램 및 행사 기획, 운영
  • [점동] 도서관 주간 및 독서의 달 행사 운영
  • [점동] 동아리 운영, 자원봉사 관리
  • [점동] 기타인력관리(사회복무요원, 공공근로 등)
  • [점동] 자원봉사 운영
  • [점동] 이용자만족도조사
3331
사서7급 김민수
  • [기적] 도서관 소방 및 시설물 유지관리
  • [기적] 기타인력관리(사회복무요원, 공공근로 등)
  • [기적] 통계, 연체 관리
  • [기적] 도서관주간 및 독서의달 행사 운영
  • [기적] 자료 확충 및 관리 총괄(구입기증, 간행물)
  • [기적] 지역사회 등 대외협력 업무
  • [기적] 2층 자료실 운영관리
  • [기적] 공공도서관 평가관리
2964
시간선택제
임기제 라급
박송연
  • [기적] 독서문화프로그램 및 행사 기획 및 운영
  • [기적] 동아리 운영, 자원봉사 관리
  • [기적] 공모사업 기획 및 운영
  • [기적] 1층 자료실 운영관리
  • [기적] 찾아가는 도서대출 서비스 운영
  • [기적] 책두레 도서 수송 지원
  • [기적] 도서관 견학 및 체험 운영
  • [기적] 시설 대관
  • [기적] 도서관 기기 유지관리, DID 운영
2965
공무직
(개관연장)
박은주
  • [기적] 통합안내데스크 운영
  • [기적] 1층 자료실 운영 지원
  • [기적] 연속간행물, 책두레 서비스 운영 지원
2965
공무직
(청사관리)
권진숙
  • [기적] 청사 환경관리
2965
사서8급 송현진
  • [금사] 금사도서관 운영
  • [금사] 자료확충 및 연체자 관리
  • [금사] 독서문화프로그램 및 행사 운영
  • [금사] 동아리 운영, 자원봉사 관리
3332
시간선택제
임기제 라급
김지원
  • [산북] 산북작은도서관 운영
  • [산북] 자료확충 및 연체자 관리
  • [산북] 독서문화프로그램 및 행사 운영
  • [산북] 동아리 운영, 자원봉사 관리
3316
공무직
(자료정리)
김영애
  • [산북] 자료실 운영 지원
  • [산북] 자료 관리 지원(간행물, 장비)
  • [산북] 찾아가는 도서대출 서비스 운영 지원
  • [산북] 연체자 및 연체자료 관리 지원
  • [산북] 자료실 환경 미화
3316
상호 : 여주시청
주소 : 경기도 여주시 세종로 1, 1층 (홍문동)
대표자 : 이충우 / 사업자번호 : 126-83-02017

평생학습팀 : 전화 031-887-3322~26 / 팩스 : 031-887-3298

COPYRIGHT©YEOJU CITY. ALL RIGHTS RESERVED.